Mobile/Phone

삼성전자, 삼성덱스(Samsung Dex)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Galaxy Tab S4)' 공개, 가격 및 스펙 정보

김루코 2018. 8. 3. 07:00

삼성전자가 어제(8월 2일) 프리미엄 태블릿 제품인 '갤럭시 탭(Galaxy Tab) S4'를 자사의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태블릿 제품 최초로 '삼성 덱스(Samsung Dex)'를 지원하며, 스타일러스 펜인 'S펜'을 지원하는게 특징이다. 


갤럭시 탭 S4는 아이패드를 비롯한 다른 하드웨어 제조 업체들의 태블릿 판매 전략인 '생산성'에 주력한 모습이다.


삼성 갤럭시 탭 S4 (출처 :Samsung)


갤럭시 탭 S4는 '삼성 덱스(Samsung Dex)'를 지원한다. 삼성 덱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PC로 바꿔주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다. 평소에는 터치 스크린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처럼 사용하다가 덱스를 실행시키면 PC처럼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갤럭시 탭 S4는 삼성 덱스 스테이션 같은 별도 액세서리가 필요없다. 갤럭시 탭 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 항목을 실행하면 구동이 가능하다. 또 '북 커버 키보드' 액세서리에 태블릿을 결합시키면 별도의 조작없이 바로 '삼성 덱스'가 구동된다.



HMDI 어댑터를 연결하여 태블릿 화면에 출력되는 컨텐츠를 외부 모니터와 TV에 재생할 수도 있다. 화면을 TV나 외부 모니터에 띄우고 갤럭시 탭 S4를 터치패드나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마치 노트북을 이용해 외부 기기로 화면을 출력하는 것처럼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덱스와 S펜을 제공하여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갤럭시 탭 S4와 함께 제공되는 S펜은 0.7mm의 펜촉이 탑재되어 있으며 4,096 단계의 필압을 인식할 수 있다. 좀 더 센서티브해진 S펜을 이용하여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 갤럭시 탭 S4 (출처 :Samsung)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10.5인치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2560x1600(WQXGA) 해상도가 지원된다.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에 하만의 'AKG' 기술을 적용한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홈 버튼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문인식 센서도 탑재되지 않았다.


퀄컴 스냅드래곤 835(2.35GHz+1.9GHz 옥타코어)가 탑재되었으며, 4GB의 메인 메모리(RAM), 64 혹은 256GB의 스토리지가 탑재되었다. 마이크로 SD 슬롯이 지원되어 최대 400GB의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에는 AF(Auto Focus) 기능이 지원되며, 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삼성 갤럭시 탭 S4 (출처 :Samsung)



USB Type-C 3.1 포트가 장착되었으며, 블루투스 5.0이 지원된다. 제품의 크기는 249.3x164.3x7.1mm로 와이파이 모델이 482g, LTE 모델이 483g이다. 배터리는 최대 16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7,300mAh 용량이며 고속 충전 기능이 제공되어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8.1 오레오가 운영체제로 지원되며, IoT 기기들과 연동하여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자동으로 연결해 문서, 이미지 등을 쉽게 공유, 확인 할 수 있는 '삼성 플로우(Samsung Flow)'같은 소프트웨어도 지원된다. 


삼성 갤럭시 탭(Galaxy Tab) S4는 블랙과 그레이 색상이 출시될 예정이며, 8월 중순부터 전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